본문 바로가기

헤어 드라이기 -> 구두수선 & 운동화 건조 &방수운동화 만들기

cachetter 2016. 3. 19.

헤어드라이어 100% 활용하기

 

낡은 구두 수선하기

흠집이 났다고 버리긴 아깝고, 그렇다고 그냥 신기에는 무언가 찜찜했던 헌 가죽구두를 새것처럼 수선하기

 

1. 낡은 가죽구두의 색상에 맞는 크레파스를 색칠공부 하듯 흠집에 꼼꼼하게 발라 줍니다. 

 

2. 색칠 후 헤어드라이기로 30초 정도 뜨거운 바람을 쏘여주면 크레파스에 있는 유성 성분이 녹으면서 구두에 착색이 되고 구두의 광택도 살아나요. 

 

3.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 착색된 부위를 닦아주면 끝! 간단하죠? 

=> 구두약을 따로 칠할 필요없이 자연스럽게 구두의 흠집을 없애주고 윤기까지 더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운동화 건조하기

운동화를 빨았는데 급한 약속이 생겼다? 바로 이럴때도 헤어드라이기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1. 젖은 운동화 속에 신문지를 넣어서 제습과 동시에 모양을 유지시킵니다. 

 

2. 비닐을 반으로 접은 뒤 모서리를 살짝 잘라 구멍을 내세요. 

 

3. 젖은 운동화를 비닐에 넣고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 뜨거운 바람을 불어 넣어줍니다. 

 

4. 30초 간격으로 비닐 속에 뜨거운 공기를 넣어주면 미리 뚫어둔 구멍으로 뜨거운 열이 빠져나가면서 운동화가 빠르게 건조됩니다.

 

=> 빠른 시간에 건조되는 것은 물론, 신발 구석구석 뽀송뽀송하게 말려줄 수 있어서 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 단, 헤어드라이기의 장시간 사용은 위험하니 주의하세요!

 

 

양초로 방수운동화 만들기

천으로 된 운동화에 물기가 스며드는 것을 원천봉쇄하는 방법입니다.

1. 헤어드라이기의 열로 양초를 녹여가며 운동화의 천 부분을 문질러주세요. 

 

2. 양초가 투명해질 때까지 뜨거운 열을 가해주면 운동화 속까지 코팅이 되서 물을 뿌렸을 때 스펀지처럼 물을 빨아들이던 운동화가 양초 하나 발랐을 뿐인데 물방울이 동글동글~ 보이시죠? 

[KBS2] 생생정보.... 생활상식-헤어드라이기 100% 활용하기

=> 방수 효과는 약 1~3일 정도 유지될 수 있으니 폭설이나 비오는 날 활용해 보세요^^

 

연관글 ▷▷ 우리집 겨울철 난방비 아끼는 방법 5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