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beauty

샴푸방법, 제대로 알고 계시나요?

by cachetter 2016. 4. 23.
반응형

샴푸하기의 정석은 자극이 없는 빗으로 머리카락에 붙어 있는 먼지와 때를 제거한 후, 샴푸액을 손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내어서 미온수에 샴푸하는 것입니다.

 

두피관리를 겸할 수 있는 올바른 샴푸방법

 

1. 손톱으로 문지르며 샴푸를 하면 두피에 상처를 낼 수 있으므로 가급적 손가락 끝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고개를 푹 숙인 다음 목덜미에서 위로, 귀 위에서 뒤통수 방향으로 샤워기를 왔다 갔다 3세트씩 반복하며 헹궈줍니다. 

 

2. 미지근한 물보다 뜨거운 물로 샴푸하는 것이 깨끗하게 씻기는 느낌이 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뜨거운 물에 샴푸를 하면 두피에 자극을 주게 되고 피지 분비를 더욱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물은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마무리는 가급적 찬물로 해줍니다. 차가운 물로 헹굼을 하면 샴푸하는 도중에 열린 모공을 닫아주고 두피 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머리카락을 말릴 때는 수건으로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후 선풍기나 드라이기의 냉풍으로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 속을 말린다는 생각으로 말려 줍니다. 

 

5. 두피가 완전히 건조되고 모발 끝이 반 정도 말랐을 때, 수분은 많고 끈적임이 적은 헤어 에센스를 바르면 모발 보습에 효과적입니다. 

 

샴푸에대한 이모저모

 

Q. 샴푸는 아침보다 밤에 하는 것이 좋다?.... YES!

-> 낮 동안 쌓인 노폐물과 이물질을 자기 전에 씻어내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피곤해서 빨리 끝내고 싶을 땐 샴푸하기 전, 부드러운 브러시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가볍게 머리를 빗어주세요. 그러면 머리카락에 엉겨 붙어있는 노폐물들을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Q. 머리를 감을 때 거품 내기의 시작은 두피나 모발 어느 곳이든 상관없다?.... NO!

-> 거품 내기는 무조건 두피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샴푸의 주 목적은 두피 세정을 위한 것이므로 모발 헹굼과 주객이 전도되지 않도록 합니다. 머리카락은 거품이 스치는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Q. 거품이 잘 안 나면 한 번 더 샴푸하는 "이중 샴푸" 만이 해답이다?.... NO!

-> 샴푸 전 약 1분간 머리 전체를 미지근한 물에 헹궈 머리카락에 뭍어있는 먼지와 때를 1차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머리카락에 달라붙어있는 이물질을 최대 80%까지 떼어낼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샴푸액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Q. 샴푸는 일반 화장품보다 유통기한이 길다?.... NO!

-> 샴푸의 성분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보통은 개봉 후 1년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 용기 뒤편에 붙어 있는 라벨을 살펴보면 사용 기간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로 12M은 12개월을 뜻합니다)

 

Q. 린스와 샴푸는 꼭 한 세트로 구입해야 한다?.... NO!

->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린스는 모발 상태에 맞게, 샴푸는 두피 리듬에 맞춰서 따로따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샴푸법으로 건강한 두피를 가꾸세요^^

 

연관글 ▷▷ 곤약 스펀지로 세안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