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daily life

신발냄새없애는법 10가지

by cachetter 2016. 5. 18.
반응형

민망함은 이제 안녕~

신발냄새 없애는 방법

 

1. 제습제 (실리카겔)

김 같은 각종 식품에 들어있는 제습제를 활용하면 습기와 악취를 흡수해주어 뽀송하고 냄새없는 신발로 바꿔줍니다.

 

2. 10원짜리 동전(구형)

동전을 신발 깔창 밑에 넣어두면 동전에 포함된 구리 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해줍니다.

특히 구형 10원짜리 동전이 새로 나온 동전보다 구리 비중이 높아 효과가 훨씬 좋다고 하네요.

 

3.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를 말려서 망에 넣은 후 냄새나는 신발 안쪽에 넣어주기만 하면 냄새제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녹차 티백

우려내고 난 녹차 티백도 버리지 말고 물기를 말린 다음 신발에 넣어주면 좋은 탈취제가 됩니다.

 

5. 귤 (오렌지) 껍질

귤 껍질을 신발 속에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이고 불쾌한 냄새도 잡아줍니다.

 

6. 냉장고 (냉동고)

거부감이 들긴 하지만, 빠르게 신발 냄새를 제거하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발을 지퍼백에 넣은 뒤 냉동실에 하룻밤 뒀다 꺼내면 냄새의 주범인 박테리아를 없애줍니다.

 

7. 신문지

단기간에 큰 효과가 나는 방법은 아니지만, 장기간 신발을 보관할 때 습기를 빨아들이는 제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신문지를 돌돌 말아 신발 안쪽에 넣거나 신발장 선반마다 신문지를 깔아놓으면 됩니다.

 

8. 알코올 (소주)

헝겊이나 솜에 알코올을 충분히 적셔 신발 안쪽을 구석구석 닦아준 뒤 햇볕이 잘 들고 통풍도 잘 되는 곳에서 말려주면 신발에 배어있던 고약한 냄새가 알코올과 함께 날라갑니다.

 

9.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를 양말이나 망에 담아서 신발 안에 넣어주세요. 베이킹소다가 신발 냄새와 습기를 흡수해 신발이 보송보송해집니다.

 

10. 면 양말

면 양말은 통풍이 잘 되고 땀 흡수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타킹은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신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스타킹을 꼭 신어야 한다면 발냄새제거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신발을 자주 벗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신발냄새가 안나도록 하는 근본적인 방법

1. 평소 발을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2. 밀폐된 신발장 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곳이나 햇빛에 드는 곳에 보관합니다.

3. 계속 같은 신발을 신는 것 보다 돌아가면서 신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자주 세탁합니다.

4. 신발은 자기 발에 너무 꽉 끼지 않고, 조금 여유가있는 넉넉한 신발을 선택하세요.

5. 실내화는 앞이 뻥 뚫린 것으로 신으세요.

원두커피찌꺼기 활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