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지는 머리카락, 건조하거나 기름진 두피, 앞으론 빗질로 잡으세요!

 

모발 상태에 따른 빗질 요령

 

1. 머리카락이 쉽게 빠진다?

탈모가 아님에도 빗질을 할 때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모발에 비해 브러시의 핀이 지나치게 촘촘해서 핀들이 모발을 강하게 당겨 약한 모발이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빠지는 경우라면 어차피 빠져나갈 휴지기 모발이므로 2, 3주 정도 지나면 더 이상 빠지지 않습니다.

 

2. 모발과 두피가 건조하다?

건성 모발은 두피의 피지선을 자극해서 적당한 유분을 만들어내야 모발에 윤기가 생기므로 한 번 빗질을 하더라도 두피 전체를 자극할 수 있도록 브러시 면적이 넓은 디자인이 좋습니다. 빗살이 가늘고 끝이 매끄러운 빗이 피지선을 강하게 자극합니다.

단, 플라스틱 빗살은 정전기가 심하게 일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

지성 두피의 경우 5~10분 정도 빗질을 한 뒤 샴푸를 하면 노폐물과 비듬이 제거되어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돈모와 천연 원목은 모발의 과도한 유분을 흡수해 청결한 모발 관리를 도와줍니다.

브러시의 찌든 때와 머릿기름은 자주 세척해야 하지만, 물이 닿으면 휘고 변형될 수 있으므로 잘 건조시켜 보관해야 합니다.

 

4. 웨이브 헤어?

샴푸 뒤 따로 빗질을 하지 않기도 하지만 요령 있게 빗으면 스타일링에 도움이 됩니다. 도끼 모양의 빗은 굵은 웨이브에 가볍게 볼륨을 줄 수 있으며 핀 수가 많고 굵은 롤 브러시는 웨이브를 풍성하게 연출해줍니다.

보디에 구멍이 많은 롤 브러시로 드라이를 하면 고열이 구멍을 통해 빠져나가 모발에 직접 전달되지 않으므로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빗살 재질에 따른 빗 선택법

 

1. 원목

원목은 두피와 모발에 좋은 소재입니다. 특히 밤나무 재질은 혈액순환을 도와 모근을 건강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금속

금속은 가늘면서 핀이 원목처럼 딱딱하지 않고 탄력이 있어 자주 엉키는 모발의 경우 탈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플라스틱

가장 저렴하고 흔해서 쉽게 사용하지만 모발이 매우 건조한 경우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되도록 핀이 적은 굵은 빗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돈모

돼지털로 만든 천연 모로, 머릿결에 윤기를 줍니다. 또한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지성 피부나 탈모가 시작된 두피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