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여가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TV보기.

 

하지만 TV 시청은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여가인 반면, 육체적, 정신적인 측면에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텔레비전 중독자가 되어 갑니다. 하지만 TV를 끄고 세상 밖으로 나가보면 삶이 달라질 것입니다.

 

TV시청을 줄이면 나의 삶에 일어날 수 있는 변화들

 

1. 배가 덜 고플 것입니다.

텔레비전을 보면서 느끼는 배고픔은 자연적인 현상이 아닙니다. 수없이 나오는 음식 광고, 그리고 습관적으로 간식이 땡길 뿐입니다.

특히 TV 시청시에는 주의력이 TV 화면에 집중되어 얼만큼 먹는지 인식하지도 못하게 되면서 체중이 불어나게 되는 큰 이유가 되곤 합니다.

 

 

2. 우울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TV에서 보는 것은 단지 가상의 현실일 뿐이며, 이는 실제 삶과 당신을 분리시키는 결과를 초래하여 우울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 느껴진다면 TV를 볼 게 아니라, 친구와 전화로라도 대화를 나누거나 야외로 나가서 아름다운 자연과 호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잠을 훨씬 잘 잘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을 시청하다보면 늦은 시간까지 잠을 이룰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면 당연히 다음날 아침 개운한 상태로 일어날 수 없습니다.

TV에 중독된 사람은 수면에 큰 지장을 받기 때문에 맡겨진 일과를 맑은 정신으로 해내기 어려울 것입니다.

 

 

4.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은 친구 또는 가족들과 활발하게 대화를 나누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텔레비전을 멀리하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산책을 하거나, 카페에 앉아서 대화를 나누는 등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5. 칼로리를 더 많이 소비하게 합니다.

텔레비전을 보다보면 무엇인가를 먹게 되고 당연히 몸에 군살이 붙게 됩니다.

하지만 텔레비전을 멀리하고 산책을 나가거나 집안 일을 하는 등 움직임이 있는 행동을 하면 신진대사를 더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건강을 더 지킬 수 있고 더불어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6. 창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TV를 너무 자주 시청하면 창의력을 잃게 만듭니다. 그러나 TV 시청을 중단하고 주변을 둘러보면 아마도 생각과 아이디어를 자극할 무언가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7. 지식을 늘릴 수 있습니다.

시트콤이나 드라마 같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면 우리의 뇌는 그다지 활발하게 활동하지 않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지식을 늘리고자 한다면 TV를 볼 게 아니라, 책 읽기나 일기 쓰기, 퍼즐 놀이 같은 다른 지적인 활동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