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남들 모르게 관리하는 것이 없어 보이는데도, 항상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여성들이 있는데요. 늘 날씬한 그녀들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날씬한 그녀들이 몸매를 관리하는 8가지 비밀습관

 

 

1. 편한 마음으로 먹기

날씬한 여성들은 음식의 칼로리를 의식하느라 맛을 음미하지 못하는 어리석은 짓 대신 식사의 즐거움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칼로리 계산에 열을 올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사할 때는 마음을 편하게 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먹습니다. 이러한 식사법은 음식이 자연스럽게 소화되도록 도와줍니다.

 

 

2. 배고파도 크게 신경쓰지 않기

배가 고프면 한시라도 허기진 배를 빨리 채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저녁 식사를 한 뒤에도 배가 고프면 주저하지 않고 자유롭게 야식을 시켜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날씬한 여성들은 공복감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성향이 있다고 합니다.

 

 

3. 강한 절제력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감정적으로 폭식을 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감정이나 욕망을 억제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폭식을 멈출줄 안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가볍게 걷기, 대화 등 먹는 것 외에 다른 것으로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정말 배가 고파서 참을 수 없다면 견과류와 같은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4. 군것질 안하기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적게 먹는 대신 빵,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의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날씬한 여성들은 오히려 세 끼를 잘 챙겨먹고, 군것질을 덜하거나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5. 많이 움직이기

날씬한 여성들은 평균 하루에 2시간 반 정도 걷거나 서있는 활동으로 1년에 15kg을 더 소모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걷기, 계단오르기 등 주변에서 쉽게 찾아 할수있는 활동으로 일상생활 중의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하다.

다만 너무 많이 걷거나 서 있으면 종아리에 부종이 생길 수 있으니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만족할 만큼만 먹기

배부를 때까지 혹은 배불러도 계속 먹는 사람들은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거나 눈 앞에 음식이 있으면 잘 참지 못하는 습관 때문인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날씬한 그녀들은 포만감을 느끼는 정도의 최고 단계를 10이라 할 때 6~7 단계의 수준에서 식사를 멈춘다고 합니다.

 

 

7. 신선한 채소 & 과일 많이 먹기

날씬한 여성들은 비만인 사람보다 평균적으로 과일과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고, 지방은 덜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채소만 먹으면 특정 영양소가 부족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채소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은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활동량이 적은 늦은 밤에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므로 아침, 점심 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충분한 수면

날씬한 여성들은 비만인 사람보다 잠을 더 많이 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을 자면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이 분비되지만 깨어 있으면 지방을 몸 안에 저장하는 호르몬이 나와 오히려 잠을 많이 자면 날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