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 예방을 위한 8가지 생활습관

 

1. 적당한 운동하고 규칙적으로 살기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걷는 정도의 운동만 해도 피부를 젊게 만드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은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요령입니다.

 

2. 올바른 미용습관 갖기

피부마사지는 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가볍게 해야지,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주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아이크림 꼭 바르기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크림을 멀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피부유형과 상관없이 적은 양이라도 발라야 탄력있는 눈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는 무조건 바르기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가히 피부노화의 원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출시엔 반드시 차단제를 바르도록 하세요.

 

5. 콩 많이 먹기

콩은 단백질과 비타민 E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잡티와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피부재생 및 보습 효과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비타민은 먹는 화장품

비타민 A·B·E는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산소를 차단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음식만으로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어려우므로 꾸준히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야채는 건강한 피부의 동반자

알칼리성 식품인 야채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산성화를 막아줍니다.

 

8. 물 충분히 마시기

피부주름은 모세혈관에 수분이 모자라 생기기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보충은 필수입니다. 또한 물은 몸 속의 노폐물까지 없애주므로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면 피부미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