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요리에 다양하게 들어가는 양파가 단순 식재료가 아닌, 치료 용도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양파는 불면증 해소 및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고, 막힌 코를 한 번에 뚫어주는 등 우리가 평소 자주 겪는 소소한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를 활용한 치료법 6가지

 

1. 가려움증 완화

벌레나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 양파를 얇게 썰은 후 가려운 부위 위에 올려놓으면 가려움증이 완화됩니다.

또한 가려운 부위의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2. 불면증 완화

잠은 자야 되겠는데, 쉽게 잠이 안 올때 양파를 반으로 잘라 머리맡에 놓아보세요.

양파에서 나는 매운 향기에는 뇌를 자극해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여드름 흉터 회복

여드름을 짠 후 남아있는 흉터 부위에 양파를 얇게 자른 후 올려놓아 보세요.

양파에는 소독 성분이 들어있을 뿐더러, 피부 회복 속도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를 주스로 만들어 꾸준히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막힌 코 뚫기

답답한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고 싶을 땐 양파를 갈아 만든 '양파즙'을 마시면 됩니다.

또한 머리맡에 양파를 두고 자면 비염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5. 감기 예방

몸이 으슬으슬 춥고 목이 아플 때 끓는 물에 양파 몇 조각을 넣어 우려낸 양파 차를 마시면 효험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기몸살이 너무 심해 양파 차로는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양파 차와 함께 생 양파 몇 조각을 먹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6. 충치 예방

평소 충치로 인해 치통을 앓고 있을 땐 양파를 생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생 양파는 충치와 입 안의 염증을 유발하는 세균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