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짝 놀랄만한 헤어스프레이 활용법 10가지

cachetter 2016. 10. 11.

헤어스프레이에 이런 기능이?

 

깜짝 놀랄만한 헤어스프레이 활용법 10가지

 

1. 매니큐어 빠르게 건조하기

손톱 위에 바른 매니큐어가 빨리 마르길 원할 때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더 빨리 건조할 수 있습니다. 단, 가까이서 뿌리면 너무 많은 양이 도포되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에서 15~20cm 떨어져서 뿌려주세요.

 

2. 옷의 정전기 제거

입고 벗을 때마다 찌릿찌릿한 고통을 주는 옷에 살짝 뿌려주기만 하면 정전기가 제거 됩니다.

 

3. 립스틱 얼룩 제거

립스틱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를 충분히 뿌리고 몇 분간 내버려 둡니다. 그런 다음 천으로 충분히 문질러 준 후 즉시 세탁해 헤어스프레이를 씻어내면 립스틱 자국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4. 꽃을 오랫동안 보존하고 싶을 때

헤어스프레이가 헤어스타일을 유지시키는 것처럼, 아름답고 향긋한 꽃이 시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꽃잎 줄기 부분에 스프레이를 뿌린 후 꽃을 거꾸로 걸어두기만 하면 됩니다.

 

5. 메모 코팅 하기

중요한 연락처 등을 적어놓은 메모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두면 헤어스프레이가 가진 코팅력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6. 구두 광택 지속

구두약으로 신발 손질을 마친 후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광택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7. 머리카락의 정전기 제거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모발이라면 빗에 헤어스프레이를 약간 뿌린 뒤 머리를 빗으면 정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8. 가구에 붙은 애완동물 털 제거

애완동물을 키운다면 여기저기 빠지는 털로 청소에 애를 먹을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땐 마른 천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후 가구를 닦아내면 동물의 털이 가구에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9. 커튼 보호

자주 빨 수 없는 커튼에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방수 기능이 생겨 커튼에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을 뿐더러 표면에 코팅 기능이 생겨 세탁한 후에도 주름이 쉽게 지지 않고 고양이가 커튼에 매달릴 때에도 손상을 덜 받게 됩니다.

 

10. 스티커 자국을 없앨 때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자국이 깨끗이 떨어지지 않을 때 헤어스프레이를 충분히 바른 후 떼어내면 손쉽게 자국을 없앨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