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 남은 화장품 알뜰 재활용팁

cachetter 2017. 2. 10.

쓰다 남은 화장품 알뜰 재활용팁

 

로션

쓰다 남은 로션에 흑설탕을 적당량 섞어 팩을 만든 후 세안을 한 얼굴에 바르고 10~20분 정도 지나서 물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같은 방법으로 머릿결을 마사지하면 두피를 청결하게 하고 보습력이 높아지면서 윤기있는 머릿결이 됩니다.

※ 흑설탕은 모공진정 효과가 있으며, 미네랄과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은 재료입니다.

 

매니큐어

싫증난 색상의 매니큐어 중 두가지 색상을 혼합해 다른 색상을 만들거나, 단조로운 느낌의 핸드폰에 바르면 재미있는 장식이 됩니다.

또한 투명 매니큐어를 금속 알레르기가 있어 사놓고도 못쓰는 귀걸이나 반지, 목걸이에 바르면 알레르기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 펄 아이섀도우

파운데이션에 쓰지않는 펄 아이섀도우를 믹스하면 전혀 새로운 느낌의 펄 파우더가 됩니다.

 

마스카라

마스카라가 오래 방치되면 굳어 버리는데, 이때 스킨을 몇방울 떨어뜨린후 잘 흔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약간의 변화를 주고 싶을 땐 펄이 든 아이섀도우를 넣어 잘 믹스하면 컬러 마스카라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립스틱

쓰다 남은 립스틱을 파내 스푼에 담은 후 라이터로 녹여 팔레트에 부어서 립팔레트를 만들면 깨끗하고 다양한 립스틱 색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윈케이크

트윈케이크를 거의 다 쓰면 가장자리 부분만 남게 되는데, 퍼프에도 잘 묻지않을 정도가 되면 버리지 말고 두었다가 면봉을 이용해 눈아래 아이라인이 번질때나 립라인을 수정할 때 사용합니다.

또는 파내서 잘 부순 후 스킨을 조금 넣고 뭉쳐서 팔레트 한칸에 담아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유익하고 색다른 정보(동영상)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