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과 채소의 껍질은 식감이 좋지 않다, 또는 위생에 좋지 않다 등의 인식이 있어서 습관적으로 껍질을 벗기고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러나 껍질째 먹는 것이 건강에 훨씬 더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껍질째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은 채소와 과일 10가지

 

1. 감자

감자 껍질에는 감자가 가진 철분의 70%가 들어 있을 뿐더러 철분까지 풍부합니다.

쪄서 껍질째 먹으면 오히려 퍽퍽한 감자의 식감을 감소시켜주어 함께 먹는 것에 대한 부담도 덜합니다.

 

2. 포도

포도 껍질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란 성분이 있어 껍질째 먹는 게 좋습니다. 또한 포도 껍질은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기도 합니다.

 

3.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남성의 파키슨병 발병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4. 복숭아

복숭아 껍질에는 비타민 E, 비타민 K, 칼륨, 마그네슘, 인, 아연, 구리와 같은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으므로 특별히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이라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배

배 껍질에는 몸에 축적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6. 사과

사과 껍질에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셀룰로오스' 성분이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단호박

단호박 껍질에는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페놀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8. 오이

오이 껍질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몸의 면역성을 높여줄 뿐더러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방지에 도움을 주고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9. 당근

당근 껍질에는 건강한 눈과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10. 가지

가지 껍질은 노화와 질병으로 인한 세포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익혀 먹지만 생으로 껍찔째 먹는 것이 식감에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