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시 일부 국가에선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10가지 제스처

cachetter 2017. 2. 21.

 

일부 국가에서 절대 사용하면 안 되는 제스처 10가지

 

1. 손등 보이며 V

영국과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에서는 가운뎃손가락을 세우는 것만큼 모욕적인 제스처로 인식된다고 합니다.

 

2. 굿(좋아요)

아프가니스탄과 이란, 그리스, 이탈리아의 일부 지역 등에선 모욕적인 의미로 인식되기 때문에 히치하이크를 할 때도 주의해야 합니다.

 

3. OK

프랑스에서는 “가치 없다” “쓸모없다”는 의미가 있으며, 터키와 브라질, 베네수엘라 등에서는 속어이기 때문에 위험한 동작입니다.

 

4. 정지

손바닥을 상대에게 향하는 이 포즈는 그리스에서 금지 행위입니다. 그 이유는 비잔틴시대에 수갑을 찬 죄인이 거리를 행진할 때 이를 보는 사람들이 손바닥에 화산재와 배설물을 묻혀 죄인의 얼굴에 문지르는 풍습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로큰롤

집게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세우는 ‘로큰롤’ 포즈는 이탈리아와 스페인, 포르투갈, 브라질, 콜롬비아에서 사용하면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이 제스처가 이들 국가에서는 “내 아내가 외도했다”는 암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6. ‘쓰담 쓰담’

태국과 스리랑카, 라오스 등의 불교국가에서 머리는 신체에서 가장 신성한 부위이므로 절대 만지면 안됩니다. “잘했다”는 의미로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는 것도 금물입니다.

 

7. 승리의 ‘주먹 감자’

파키스탄에서는 가운뎃손가락을 세우는 것만큼 모욕적인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8. 짧게 악수하기

피지에서는 손을 잡고 곧바로 떼는 짧은 악수를 무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반대로 처음 대면할 때 손을 잡은 채 대화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9. 집게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을 교차

서양에서는 이 포즈가 “행운을 빈다”는 의미로 사용되지만, 베트남에서는 여성의 중요 부위를 나타내므로 사람들 앞에서 이 포즈를 취하면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이리와

손바닥을 위로 향한 채 앞뒤로 휘젓는 이 제스처를 필리핀에서는 절대 사용하면 안됩니다. 이는 사람이 아니라 개를 향해 취하는 제스처이므로 경멸하는 의미로 간주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