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생리통 등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cachetter 2018. 9. 21.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 호박씨 → 두통

우리 몸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두통이 생길 수 있는데, 호박씨에는 리그난과 미네랄,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두통과 편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두통(편두통)이 잦거나 조금만 신경을 써도 머리가 아픈 타입이라면 호박씨를 챙겨 다니면서 간식처럼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과일, 채소 등과 함께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 아몬드 → 생리통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망간 성분은 생리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부종을 없애는 칼륨과 비타민 B6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몸이 잘 붓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고추 → 관절통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경 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없애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의 국소 완화제로서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이 좋지 않거나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녹차 → 무릎 통증

무릎 통증 완화 음식에 대한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녹차를 하루 4잔씩 꾸준히 마시면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는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과체중으로 인해 무릎에 무리가 가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생강 → 천연 진통제

여러 연구를 통해 생강은 멀미와 매스꺼움에 도움이 되고, 편두통과 근육통, 관절 통증에 대한 천연 진통제 및 소염제의 역할도 한다고 밝혀졌습니다.

평소 각종 요리에 넣어 먹거나 생강차나 편강 등으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체리 → 관절통

체리의 붉은 색소인 케라시아닌은 염증을 억제해 관절염과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전문가들에 의하면 체리 20개에는 진통제 수준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단, 통조림 형태의 체리나 설탕이 함유된 음료 형태로 먹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크랜베리 → 위장통

헬리코박터균은 위염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암 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꼽히는데, 크랜베리는 헬리코박터균이 위벽에서 감염을 일으키는 것을 방해해 위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너무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커피 → 두통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일차적으로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켜 가벼운 두통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커피는 통증을 가중시키는 화합물을 퇴치하며, 통증 완화제가 분비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마실 경우 많은 양의 카페인이 혈관 확장 작용을 해 두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하루 2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