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톱 물어뜯는 버릇, 왜 안좋을까?

cachetter 2018. 11. 4.

오랜 시간 이어진 습관이거나 혹은 가벼운 불안 증세로 인해 자신의 손톱을 물어뜯는 분들이 있는데요. 반복적으로 손톱을 물어뜯으면 우리 몸에 여러가지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당장 버려야 하는 9가지 이유


 1  손톱 속에는 온갖 종류의 세균이 있습니다.

손톱 끝은 각종 박테리아와 곰팡이 등이 밀집해 있는 불결한 공간이기 때문에 치아로 물어뜯으면 손끝에 있는 병균이 입으로 전달되어 병을 유발합니다.


 2  입 냄새를 유발합니다.

손톱에 있던 수많은 박테리아들이 입안으로 옮겨와 번식하면서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치아와 턱관절을 상하게 합니다.

반복해서 손톱을 물어뜯으면 치아와 턱 부분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심하면 치아 골절, 또는 치아가 뽑히거나, 턱관절이 뒤틀리기도 합니다.


 4  자면서 어금니를 갈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아 손톱을 물어뜯는 사람들은 자면서 어금니를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금니를 심하게 갈면 이가 뽑힐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치아 교정기를 한 사람의 경우 치아에 극심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손톱을 깨물 경우 교정기가 부서지거나 치아 뿌리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6  잇몸을 상하게 합니다.

손톱을 자주 물어뜯으면 날카로운 손톱이 잇몸에 닿으면서 잇몸에 그대로 자극이 전해져 잇몸이 붓는 등의 손상을 입기 쉽습니다.


 7  손가락 끝에 고름이 잡힙니다.

손톱을 물어 뜯으면 손톱 주변에 상처가 날 수 있고, 그 틈으로 박테리아가 서식하면서 고름이 점차 커질 수 있습니다.


 8  잘린 손톱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손톱을 자주 물어뜯으면 손톱이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9  매니큐어는 독입니다.

매니큐어와 같이 손톱에 바르는 광택제에는 시체를 방부 처리할 때 사용하는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름알데히드는 독성이 강해 입으로 들어가면 질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