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른한 오후, 활력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품

cachetter 2016. 8. 20.

식사를 하고 나면 소화를 시키기 위해 우리 몸의 에너지와 혈액이 위장으로 쏠리면서 기력 또한 급격히 쇠하는데, 이런 증상이 심하다면 이는 체력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기력이 떨어진 오후, 커피나 에너지드링크를 마시기도 하지만 효과는 일시적일 뿐입니다. 장시간 체력 유지를 위해서는 활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활력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품

 

1. 바나나

바나나는 에너지와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조화롭게 섞인 음식으로, 먹은 후에 즉시 피로감이 사라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젊음을 촉진하는 칼슘, 인, 질소가 풍부해서 관절염과 설사, 빈혈, 신장결석, 알레르기 질환에도 유용한 식품입니다.

 

2. 아몬드

아몬드는 영양가가 높을 뿐더러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필수 요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 인, 구리, 비타민 B1이 새로운 혈액세포와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뇌의 활력을 유지하고 근육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피부질환, 빈혈, 변비,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사과

사과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B1,인, 칼륨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탁월한 구연산과 유기산도 풍부하며, 기억 및 신경장애 개선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그리고 각 기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밝은 피부를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4. 요구르트

요구르트에 포함된 박테리아는 소화관 내부에 적대적인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위장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불면증, 황달, 간염을 비롯해 피부질환에도 좋습니다.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근육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빨간 피망

빨간 피망 1개에는 비타민 C 하루 섭취 권장량의 380%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C는 치유 과정을 돕기 때문에 우리 몸이 덜 피곤하게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빨간 피망에는 라이코펜과 섬유질, 그리고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인지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피로한 눈에 좋고 간 기능을 향상하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뇌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