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급격한 체중 감량 후 부딪힐 수 있는 난감한 상황 5가지

cachetter 2016. 10. 14.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을 꿈꾸지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요. 또 그 어려운 걸 해내더라도 다이어트 성공이 무조건 장밋빛은 아니라는 사실. 또 다른 의외의 상황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 후 부딪힐 수 있는 난감한 상황 5가지

 

1. 살가죽이 축 늘어날 수 있습니다.

더욱 슬픈 사실은 이렇게 늘어난 살가죽을 식이요법 등으로는 없앨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2. 과체중자로서 유지하고 있는 인간 관계가 틀어지거나 아예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함께 소파에 앉아 TV를 보던 친구, 좀 더 깐깐한 식단에 맞춰서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배우자 등에게는 감량이란 오히려 민폐일 수가 있습니다.

다만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에 도전하면서 만나게 된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수는 있습니다.

 

3. 사이즈에 맞춰 새로운 옷을 사려면 비용이 꽤나 듭니다.

체중을 감량하다보면 매번 옷을 사야 하고, 한 번밖에 안 입었는데 살이 또 빠져서 다시 입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죽벨트는 매번 다시 다 잘라내야 하고, 손목시계 길이도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해 날씬해진 몸매를 갖게 되면 멋을 부릴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지면서 지출이 많아집니다.

 

4. 타인이 호의로 하는 말과 행동이 체중 감량자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한 당신에게 누군가 인사로 “요즘 좀 괜찮은데”라는 말을 건네기 쉽습니다. 하지만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그전에는 날 어떻게 봐 왔던거지?'라며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한 누군가에게 축하의 말을 건네려 하는데, 상대방이 대화 주제를 돌리려 한다면 얼른 눈치채는 게 좋습니다.

다이어트라는 대단한 일을 이뤄냈지만, 체중에 관한 이야기 자체를 하고 싶지 않은 상대방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5. 살만 빠지면 ‘지금 겪는 열등감이 사라질 것’이라는 생각은 접어두세요.

과체중인 당신은 ‘지금 과체중이기 때문에 겪는 비참함은 감량 후에 단번에 사라질 것’이라고 믿고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자들은 이와 반대로 ‘완전히 바뀌어 버린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것’이 더욱 큰 스트레스였다는 경우도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