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고른 캔들은 상대의 지친 심신을 달래줄 뿐만 아니라 은은한 분위기 연출에도 한몫을 합니다. 하지만 자칫 상대의 취향과 맞지 않는 향을 고르면 최악의 선물로 기억될 수 있습니다.

 

선물용 캔들 고르기 전 알아두면 좋은 5가지 팁

 

1.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 >> '베이비 파우더향' 캔들

베이비 파우더향은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안정감을 주는 향으로, 자극적이지 않은데다 아기한테도 편안함을 주고 엄마들도 덩달아 휴식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 >> '커피향' 캔들

커피향 캔들은 뇌를 더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도와주며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탈취 효과도 있기 때문에 교복에 밴 냄새를 잡기에도 좋습니다.

 

3. 잠 못 드는 취준생 >> '라벤더향' 캔들

라벤더향 캔들은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취준생의 숙면을 도와주고 책상에 오래 앉아있느라 낮 동안 경직되어 있던 근육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탁한 사무실의 직장인 >> '유칼립투스향' 캔들

사무실은 대부분 히터와 에어컨으로 창문을 잘 열지 않아 공기가 탁해지기 쉽습니다. 이렇게 환기가 쉽지 않은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에게 유칼립투스향 캔들은 청량감을 선물하고 더불어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름의 경우 모기를 쫓는 데도 탁월합니다.

 

5. 동물을 키우는 반려인 >> '복숭아향' 캔들

반려동물을 기르면 약간의 체취가 집에 남기 마련. 하지만 복숭아향 캔들은 발향력이 뛰어나 불을 붙이지 않아도 상큼한 향내를 내뿜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향기를 선물합니다.

특히 무거운 향기가 부담스럽거나 달콤한 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인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