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욕 억제와 다이어트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생활패턴5

cachetter 2016. 12. 9.

식욕 억제와 다이어트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생활패턴

 

 

 

1. 아침엔 바나나2개 & 따뜻한 물 2잔

아침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불편하시다고요? 그런 분들일수록 바나나가 최고입니다.

바나나는 풍부한 당분과 신경안정기능이 있어서 아침에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오후에 식욕억제를 도와 군것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비타민 B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를 소비시키는데 도움을 줘 체지방 감소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따뜻한 물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빈 속을 잘 달래준 후 바나나를 먹으면 식욕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원래 차가운 물보다 뜨겁거나 따뜻한 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아메리카노도 따뜻한걸로 먹거나 과일도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바쁠 땐 두유 한잔!

아침에 바나나와 따뜻한 물을 미처 먹지 못했을 땐 단백질류를 섭취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만만한게 바로 두유죠. 두유를 섭취하면 포만감도 생길 뿐더러 단백질을 아침에 섭취하면 점심을 적게 먹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대신 두유도 당이 들어있는 제품이 많으니 당이 0%인 것을 선택하세요.

 

3. 점심식사 전에 허브티 1잔

콜라나 탄산음료를 마시면 뇌에서 소화가 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켜 위를 더 늘려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점심식사 30분 전에 따뜻한 허브티 1잔을 마시면 '아~ 얘가 음식을 먹고 있구나!" 라고 착각의 포만감이 뇌에 전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심식사를 할 때 이미 포만감이 생겨 식사를 조금만 할 수 있게 됩니다.

 

4. 기름진 음식이 땡길 때....

기름진 음식에 대한 욕구는 수분이 들어있는 과일이나 야채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기름은 기름으로 달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콜릿 몇 알을 먹는 것 만으로도 식욕이 상당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을 먹으면 식욕을 떨어트리는 '렙틴' 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단, 두세알만 먹어야지, 다 먹으면 안됩니다^^

 

5. 그래도 군것질이 생각난다면....

그래도그래도 배가 고파 군것질이 생각날 땐 견과류를 드세요.

배가 고픈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씹는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굶는 다이어트를 하거나 소식하는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중간에 꼭 고비가 오는 것입니다.

이럴때는 견과류 특히 아몬드와 호두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많아 미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견과류 역시 너무 많이 먹으면 먹으나마나이니 적당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