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굿 아이디어 8가지

cachetter 2016. 12. 12.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굿 아이디어

 

1. 양치하기

양치질은 공복감을 없애주고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간식이 생각날 때 양치질을 하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2. 허브 사랑하기

허브의 초록빛은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며 식탐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 생각이 자주 나는 곳이나 음식을 먹는 식탁 위에 허브 화분을 놓아두면 분위기는 물론, 기분도 산뜻해지고 음식 섭취량도 줄어들 것입니다.

 

3. 몸을 따뜻하게!

몸이 차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에너지 공급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우리 몸은 자꾸 영양소를 원하게 되고, 그래서 음식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추워서 괜히 무언가를 먹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 때 몸을 따뜻한 물에 담그고 있으면 식욕이 억제됨은 물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4. 빠른 음악 듣기

입맛을 떨어지게 하는 데에는 빠른 음악이 그만입니다.

빠른 템포의 음악을 들으면 흥분이 되어 위장 작동이 정지되면서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5. 느린 음악 들으면서 잠꾸러기 되기

빠른 템포의 음악이 식욕 억제에 효과가 있지만, 반대로 느린 음악 역시 도움이 됩니다.

안정적인 느낌이 들게 하는 느린 음악은 긴장되고 스트레스 받은 심리적/육체적 상태를 안정되게 해주고 수면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6. 파란색 사랑하기

식욕을 억제하는데 가장 좋은 색상은 파란색으로, 주방과 식기구, 식탁보는 물론이고 주로 생활하는 공간의 색상을 파란색 계통으로 바꿔보세요.

공간을 바꾸기가 어렵다면 눈을 감고 파란 바다, 파란 하늘, 푸른 초목 등을 상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귀 지압점 눌러주기

먹고 싶은 게 생각날 때마다 헤어핀이나 면봉으로 가볍게 찔러 보면서 아픔이 느껴지는 부분을 찾아 50번 정도 자극해주면 끝. 귓볼을 꾸준히 만져주는 것도 식욕 억제에 좋은 방법입니다.

 

8. 하루 한 시간 이내 운동하기

운동을 하면 허기가 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하루 한 시간 이내의 운동은 오히려 식욕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반면 1시간 이상의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켜 체중 조절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 4~5시간의 무리한 등산을 하는 것보다 매일매일 1시간 이내로 운동하는 것이 식욕 억제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