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잠 자면서 살을 뺄 수 있는 5가지 방법

cachetter 2016. 12. 15.

꿀잠 자고~ 살도 빼고~

 

꿀잠 자면서 살을 뺄 수 있는 5가지 방법

 

1. 어두운 방에서 자기

멜라토닌은 수면의 질과 관계가 깊은 성분인데, 빛이 멜라토닌의 생성을 막기 때문입니다.

잠이 부족하면 식욕은 늘어나는 반면, 음식을 섭취했을 때의 포만감은 적습니다. 또한 칼로리 소모 또한 더뎌지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선 어두운 방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다 벗고 자기

옷을 입지 않고 자면 살짝 추위를 느끼게 되는데, 그러면 우리 몸은 체온을 올리기 위해 지방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신진대사가 증진되고 칼로리가 소모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과일주스 마시기

포도, 블루베리, 딸기, 사과 등 과일에 주로 많이 함유되어 있는 라스베라트롤 성분은 몸속 나쁜 지방을 좋은 지방으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어 잠들기 전 포도주스 같은 과일주스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포도 주스가 아닌 포도 와인을 마실 경우 알코올 때문에 숙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간식은 가볍게~

배가 고프면 잠을 자기 어렵고, 어설프게 자다가 잠에서 깨면 오히려 과식을 하기 쉬우므로 잠들기 전 간단하게라도 그릭요거트, 과일, 저지방 우유 등 300kcal 이하의 간식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5. 잠들기 전 운동하기

격력한 운동은 운동을 끝내고 난 후에도 그 효과가 평균 16시간 정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높아져 몸이 칼로리를 계속 소모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과격한 운동으로 심박수가 상승하면 오히려 잠을 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