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한 눈 관리법 5가지

cachetter 2016. 12. 26.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일하다가도 쉴 때 또다시 스마트폰을 보진 않나요?

 

성인의 경우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 평균 3시간 이상을 스마트폰 화면을 바라본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눈이 아프고 뻑뻑할 때가 많은데요. 잠시라도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당신을 위한 눈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하게 눈 관리하기

 

1. 적당한 휴식 취하기

20분 이상 한 화면만 보고 있었다면 20초 이상 먼 곳을 주시하거나 눈을 감고 눈동자를 움직여 눈에 피로감이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2. 눈 자주 깜빡이기

20분마다 한 번씩은 화면에서 눈을 떼고 10회 이상 깜빡여서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3. 올바른 환경과 자세

화면이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므로 환경에 맞게 밝기와 큰 글자로 설정합니다. 또 화면과 눈의 거리는 40~50cm, 눈높이보다 10~15cm 아래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4.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 섭취하기

달걀, 간, 생선기름에 풍부한 '비타민 A'와 고구마, 토마토, 당근, 시금치 등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백내장 및 노인기 황반변성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베타카로틴을 보충제로 복용하면 흡연자의 폐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해바라기씨, 올리브유, 땅콩 등에 풍부한 '비타민 E'와 콩류, 고기, 게, 굴 등에 풍부한 '아연'도 눈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5. 정기적인 안과 검진 받기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시력 측정과 각막, 수정체, 망막 등을 검사하여 혹시라도 모를 문제를 조기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