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남은 소주, 제대로 활용하는 생활의 팁 10

 

 

1. 프라이팬의 찌든 때 제거

소주를 키친타월에 적셔 프라이팬의 찌든 때를 닦아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프라이팬의 열기가 가시기 전에 닦아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닦아낼 수 있습니다.

 

2. 주방의 찌든 때 닦아내기

음식이나 기름이 튀어 찌든 때가 끼기 쉬운 주방의 오래된 얼룩과 기름때는 잘 지워지지 않는데 이럴 때 소주를 사용하면 좀 더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얼룩이나 찌든 때에 소주를 뿌려놓고 3분 정도 기다린 후 수세미로 닦아내세요.

 

3. 프라이팬에 밴 생선 비린내 없애기

프라이팬에 배여있는 생선 비린내는 아무리 세제로 닦아내도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데요. 이럴 때 역시 소주를 프라이팬 바닥이 잠길 정도로 부은 후 끓여주면 절대 없어지지 않을 것 같던 생선 비린내가 싹 가십니다.

 

4. 고기, 생선 요리시 비린내 제거

생선이나 고기 요리를 할 때 소주 1~2큰술을 넣어주면 비린내를 효과적으로 잡아줍니다.

 

5. 튀김을 좀더 바삭바삭하게~

소주는 기름 속에서 빠르게 증발하면서 튀김에 구멍을 많이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튀김을 할 때 소주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튀김옷을 만들면 바삭한 식감이 더욱 좋아집니다.

 

6. 섬유유연제로 활용하기

세탁 시 헹굼 단계에서 소주를 약간 넣으면 옷감이 한층 부드러워질 뿐더러 냄새 제거와 살균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7. 무릎 나온 청바지의 복원

소주의 에탄올 성분이 섬유를 유연하게 만들면서 청바지의 늘어난 부분을 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늘어난 무릎 부분에 소주를 뿌린 후 다림질을 합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서 말려주세요.

 

8. 가죽소파 청소

소주와 물을 1:1로 섞은 용액으로 소파를 닦으면 깨끗이 관리할 수 있습니다.

 

9. 화초 닦기

관상용 화분의 잎사귀를 소주로 닦으면 물로 닦을 때 보다 훨씬 더 윤이 나면서 반질반질하게 닦아집니다.

 

10. 화이트보드 깨끗하게 닦기

화이트보드는 오래 쓰다 보면 아무리 지워도 거뭇거뭇한 보드마카 자국이 남아있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물과 소주를 3:7 비율로 섞은 용액을 뿌린 뒤 휴지로 닦아내면 오래되어 지워지지 않던 자국까지도 말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