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beauty

먹다 남은 음료수로 피부미인 만들기

by cachetter 2016. 6. 4.
반응형

먹다 남은 음료수로 피부미인을 만든다?

더는 못 먹겠어서 남은 음료수! 이젠 버리지 마세요~ 간단하고 손쉽게 피부 관리하는데 재활용할 수 있어요.

 

먹다 남은 음료수로 피부미인 만드는 방법

 

1. 우유

우유는 보습과 각질 제거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러므로 냉장 보관 기준 1주일 정도 지난 우유는 버리지 말고 스킨케어에 사용해 보세요. 피부를 탱탱하고 보드랍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1.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를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거즈나 화장솜에 묻혀 가볍게 닦아낸 뒤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하세요.

>> 우유 속의 단백질 분해 효소가 묵은 때와 각질을 제거하고, 비타민 성분이 영양을 공급해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1-2. 찬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눈과 입술 위에 20분 정도 올려놓아 보세요.

>>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레드와인

와인의 주성분인 포도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의외로 뛰어난 스킨케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와인은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아 변질될 수 있으니 즉석에서 활용하지 않을 경우 냉장고에 보관하고, 가능한 한 단기간에 사용해야 합니다.

2-1. 적당량의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내세요.

>> 각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2. 세안 후 얼굴에 거즈를 올리고 레드와인을 적신 화장솜을 얹은 뒤 10분 정도 지나 떼어낸 다음 세안하세요.

>> 피부 스케일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막걸리

막걸리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 젖산 등 각종 유기산 성분이 들어 있어 체내의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스킨케어에 활용할 경우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거칠어진 피부를 보드랍게 만들어주고, 주근깨와 같은 잡티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막걸리를 냉장고에 하루 정도 보관하면 맑은 부분과 탁한 부분으로 층이 나뉘게 됩니다.

3-1. 맑은 부분만 걸러 화장솜에 적신 뒤 부드럽게 닦아내면 천연 화장수의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3-2. 침전물은 꿀이나 곡물, 레몬 등 천연 재료와 함께 섞은 뒤 얼굴에 거즈를 올린 다음 팩처럼 얹어 10분 정도 뒤에 미온수로 씻어내세요.

 

4. 탄산수

탄산수의 탄산 기포는 피부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혈액순환을 돕고, 모공에 들어 있는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 약산성을 띠기 때문에 피부에 일시적인 긴장감을 부여해 피부 탄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클렌징 폼에 탄산수를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내면 탄산 기포의 효과로 거품이 풍성해집니다. 이것을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르고 미온수로 씻어낸 뒤 물과 탄산수를 1:2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를 20초 정도 담급니다.

>> 탄산 기포가 피부로 흡수되면서 유해 산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5. 맥주

맥주에 들어 있는 효모는 피부의 노폐물과 독소 제거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작용 효과도 있습니다.

미온수에 맥주를 한 컵 정도 섞어 가볍게 두드리면서 마사지한 뒤 물로 헹궈냅니다. 그 뒤 화장솜에 맥주를 적셔 5분 정도 올려두었다가 물로 헹줘주세요.

>> 달아오른 얼굴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맥주는 김이 빠졌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미리 팔 안쪽 부드러운 부분에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토피 피부, 상처나 염증이 난 부위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자라면 꼭 먹어야 할 음식 12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