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4가지

cachetter 2016. 11. 29.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4가지

 

 

▣ 아침 식사를 안하면 살이 빠진다?

다이어트를 위하여 아침 식사를 안 하는 사람이 있는데, 다이어트와 아침식사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 몸이 활동을 하도록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영양소는 당질과 지질, 단백질인데, 뇌세포는 특히 당질 즉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포도당의 체내 저장은 많지 않기 때문에 저녁식사 후 아침이 되면 저장고가 없어집니다.

아침식사(breakfast)가 굶음(fast)을 깨뜨리라(break)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듯, 반드시 아침식사를 하여 포도당과 이의 대사를 위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오히려 점심 때 과식을 하기 쉽고, 과식은 소화기능장애, 지방간,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며, 면역기능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 사우나를 하면 살이 빠진다?

사우나를 하면 열에 의해 땀이 나는데, 이때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노폐물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피부 관리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살을 빼는 데는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사우나를 하면 탕 안이 덥기 때문에 열량이 소비되고 땀이 나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들 수는 있지만,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인 지방질 제거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빠져나갔던 수분이 복구되어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 담배를 피우면 살이 빠진다?

담배를 피우면 일시적으로 식욕이 저하되어 식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들 수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흡연을 하면 결국 습관이 돼서 끊기가 어려워집니다.

흡연은 폐활량을 줄이고 우리 몸의 각 부분에 산소를 공급하는 능력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에어로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할 때도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게 됩니다.

 

▣ 커피를 마시면 살이 빠진다?

커피 자체에는 칼로리가 없으나, 설탕이나 크림을 넣을 경우엔 커피 한 잔의 열량이 80kcal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 속의 카페인이 몸 안의 혈당량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경쟁하게 되어 혈당량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속이 든든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인체의 자연스러운 혈당량 조절을 방해하므로 건강에 해로운 것은 물론 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유익하고 색다른 정보(동영상)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