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후의 체중 유지 방법

cachetter 2016. 11. 30.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원하는 만큼의 체중 감량을 했지만, 다이어트가 끝나자마자 며칠만에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왔을 때의 허탈감과 배신감이란....

어떻게 하면 감량한 체중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까?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후의 체중 유지 방법

 

 

1. 식사량은 서서히 늘리세요.

식사량을 급격히 늘리지 말고 다이어트 기간 중에 섭취했던 양에서 서서히 증가시켜야 합니다. 이때 전체 식사량은 1800kcal를 넘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또한 다이어트가 끝났다고는 하지만 평소 먹고 싶었던 자극적인 음식은 가급적 삼가고, 되도록 싱겁고 담백하게 먹어야 합니다. 신선한 채소류, 해조류 등을 통해 다이어트 기간 동안 부족했던 비타민과 무기질 등을 섭취하도록 하고, 기름기가 없는 육류, 생선류 등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하여 영양의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2.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빨리 걷기나 달리기, 수영, 에어로빅,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면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려면 두 가지 운동을 같이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운동 시간은 일주일에 3번씩 1시간 정도로 꾸준히 하되, 한 번에 운동을 못하는 경우는 여러 번 나눠서 해도 괜찮은데 시간상 꾸준한 운동이 어려울 때는 일상생활에서의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1~2kg 정도는 돌아올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 아무리 관리를 잘 해도 1~2kg 정도는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체중이 늘었다고 좌절하지 말고 이 정도는 각오했던 일이라며 대범하게 넘겨야 합니다. 조금 늘어난 체중에 연연하면 다이어트에 실패했다고 쉽게 자포자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식이요법과 운동은 다이어트할 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다이어트 기간보다 2~3배 긴 기간을 두고 꾸준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유익하고 색다른 정보(동영상)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