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해독음식 8가지

cachetter 2016. 12. 8.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해독음식

 

 

 

1. 마늘

마늘은 우리 몸에 쌓여 있는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살균작용과 항암효과, 빈혈완화, 저혈압 개선까지 그 효과가 다양합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화합물이 폐에 붙어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등 폐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3. 해조류

해초, 미역 등의 해조류를 먹으면 우리 몸의 중금속과 농약, 환경호르몬, 발암물질을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해조류에는 혈액순환에 좋은 비타민 K화 독소배출에 좋은 칼륨이 풍부합니다.

 

4. 녹차

녹차의 타닌 성분은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발암물질의 활동을 억제해주는 효과도 있지만,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은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미나리

미나리는 몸 속의 열을 없애고, 갈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하여 편도선이 붓거나 인후염이 생겼을 때 미나리를 흐르는 물에 씻어 생즙을 내서 마시거나 차로 끓여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배

배는 미세먼지로 유발될 수 있는 기관지 질환을 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폐의 염증, 기침, 가래를 완화시켜줍니다.

 

7. 도라지

한약처방에서 자주 사용되는 도라지는 호흡기의 가래가 기관지 밖으로 쉽게 배출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기침을 치료하여 폐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능력도 뛰어나며, 아리고 쓴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은 여러 호흡기 질환에서 담을 제거하고 고름을 빠지게 하는 작용도 합니다.

 

8. 물

물을 마시면 미세먼지를 희석시킴은 물론 기관의 미세먼지를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