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 여성들을 위한 건강하면서 간편한 아침 메뉴 7가지

cachetter 2017. 3. 20.

싱글 여성들을 위한 건강하면서 간편한 아침 식단

 

1. 바나나 + 호두 + 우유 갈아 마시기

바나나는 단백질, 칼륨, 카로틴이 풍부하고 식물성 섬유인 펙틴이 설사와 변비 예방에 좋은 효과를 냅니다. 또한 과당이 사과의 1/3에 지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안성맞춤! 호두는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머리털을 검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토마토

토마토에는 우리나라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또한 체내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데, 셀러리나 파슬리 같은 야채와 함께 먹으면 스트레스로 생긴 방광염 증상을 가라앉히고 수박과 함께 먹으면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은 탁월한 항암제로, 익혀 먹으면 몸에 흡수가 더 잘 되므로 아침에 익힌 토마토를 먹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야채 샐러드

야채는 열량이 낮고 소장을 활성화시켜 주며, 야채 안에 포함된 많은 양의 수분이 변비 증세를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야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유해산소의 발생을 억제하고 몸의 독소를 없애 줍니다.

특히 우리 몸의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방지해 건조한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기 때문에 아침에 야채 샐러드를 먹는 것은 매우 좋습니다.

 

4. 찐 단호박

찐 단호박은 소화흡수가 잘되고 비만 방지와 미용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카로틴을 비롯해 비타민과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도 골고루 들어 있어 간식으로 좋습니다.

그러나 소화되는 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뱃속에 가스가 잘 차거나 만성위장염 등의 질병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찐 고구마

섬유소의 대명사로 불리는 고구마는 체력과 기력을 좋게 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고구마는 변비, 지방간, 대장암 등을 예방하며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6. 닭가슴살 요리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이 높고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 닭가슴살은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적으면서 근육을 불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원두 커피

카페인은 녹는 점이 높아서 차가운 물로 커피를 우려 낼 경우에는 거의 추출되지 않기 때문에 찬물로 커피를 뽑는 더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를 마시기 전에 미지근한 물을 한 잔 마시면 진한 커피를 마셔도 위에서 물과 커피가 묽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