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론 욕실의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힘& 돈 & 시간을 들이지 마세요^^

 

가정에서 가장 청소하기 힘든 곳 중의 하나가 욕실인데요. 하지만 초스피드로 호텔 욕실처럼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잠깐 호텔의 욕실 청소 매뉴얼을 살펴보면

[욕실 전체에 뜨거운 물 뿌리기 → 세정제 뿌리기 → 스펀지로 청소하기 → 극세사 걸레로 물기 제거하기] 순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때 더 빠르게 욕실을 청소하는 비법이 있으니, 바로 '만능 욕실 청소액' 인데요. 호텔에서도 만들어 사용하는 '만능 욕실 청소액'의 정체는 다름아닌 데운 식초 !!

 

 

데운 식초 청소법의 장점

1. 식초에는 특유의 향이 있지만, 식초를 데우면 닦고 난 후 바로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잔향이 훨씬 더 빨리 없어집니다.

2. 청소 시간을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 쉽게 닦이므로 청소에 힘이 덜 듭니다.

4. 욕실 청소할 때 많이 사용하는 락스같은 차아염소산나트룸은 염산성분이라 민감성 피부나 아토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운 식초는 피부 자극은 적으면서 세균 소독까지 되는 천연세제입니다.

5. 고급식초가 아닌 저렴한 식초로도 가능합니다.

6. 거울, 수전, 세면대, 샤워부스, 타일, 욕조, 변기 등 모든 욕실 청소에 만능입니다.

7. 욕실 뿐 아니라 주방 청소까지도 가능합니다.

 

빨래를 할 때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서 때가 잘 빠지는 것과 같은 원리로, 식초도 40도 정도로 데워서 사용하면 훨씬 더 얼룩이 잘 지워집니다. 특히나 많이 사용해서 더러워지기 쉬운 세면대의 경우 물때, 찌든때, 손때, 물곰팡이 등으로 늘 청소해도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데운 식초만 있으면 손쉽게 욕실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식초로 만능 욕실 청소액 만드는 방법

 

1. 커피포트에 식초를 넣어 주세요.

* 커피포트에 식초를 넣고 데우면 커피포트를 소독할 뿐더러, 커피포트 내에 있던 물때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만 데워줍니다.

* 팔팔 끓이면 식초의 아세트산 성분이 모두 없어지므로 절대 팔팔 끓이면 안됩니다.

 

 

3분무기에 담아 주세요.

* 분무기 통이 쪼그라들지 않을 정도로만 살짝 식혀서 사용하세요.

 

 

4. 더러운 곳에 칙칙 뿌리고, 스펀지로 가볍게 문지른 다음, 극세사(마른걸레)로 물기를 닦으면 간단하게 청소 끝!

 

 

 

※ 일반 식초와 데운 식초로 닦았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