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과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는 설탕!

건강을 위해선 피하고 싶은 재료 중 하나이지만, 그 맛에 길들여져 있을 뿐더러 생활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음식에 들어가다보니 쉽게 끊기가 어려운데요. 마침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 마인드바디그린에 2달 만에 설탕을 끊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설탕! 2달 안에 끊는 방법

 

1~2주 설탕이 들어간 음료 끊기

탄산음료를 비롯한 스포츠음료, 캔커피 등과 같은 청량음료에는 대부분 설탕이 사용됩니다. 또한 과일주스나 야채주스의 경우 100% 과즙이라고 해도 농축된 것은 과당이 첨가되는 것도 많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것을 마시고 싶을 때는 커피나 홍차에 설탕 대신 꿀이나 메이플시럽 등 천연성분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3~4주 달콤한 간식 끊기

초콜릿이나 사탕, 과자, 슈크림, 푸딩, 아이스크림, 도너츠와 같은 간식은 물론 감자칩 등의 스낵이나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에도 설탕이 사용되므로 먹지않도록 합니다.

시리얼바 등의 영양보조식품도 영양 균형이 잡혀 있다고 하지만 설탕이 과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5~6주 탄수화물의 양 줄이기

라면이나 빵, 파스타 같은 탄수화물은 설탕처럼 혈당을 롤러코스터처럼 급격히 올렸다가 단번에 떨어뜨리므로 줄이도록 합니다.

대신 소화 흡수가 더딘 통곡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8주 숨겨진 설탕에 주의하기

설마 설탕이 들어갔을까 싶은 케첩이나 드레싱 등의 소스에도 설탕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고, 햄 등의 가공 식품에도 설탕이 사용됩니다.

물론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은 아니므로 신경 쓸 정도는 아니지만, 구매할 때는 식품 표기를 제대로 확인하고 자신이 설탕을 섭취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