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다이어트 하면 좋은 이유


 1  혼자 하는 다이어트는 결심이 쉽게 흔들리고 오래 가지 못하지만, 가족과 함께 하면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열심히 하게 됩니다.

 2  친구는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을 반기지 않는 심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족은 서로 격려하기도 하고, 은근한 경쟁 심리도 생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혼자 식사하는 것보다 여럿이 같이 먹게 되면 대화를 나누며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화도 잘 되고 적게 먹게 되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다이어트 음식이나 운동에 대해 함께 의논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고.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5  함께 하기 때문에 심심하지 않고 서로에게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하는 다이어트 방법


 1  외식 안하기

가족 모두의 입맛에 맞는 음식점을 찾는 일은 복잡하고도 어렵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음식점 메뉴는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집에서 잘 지킨 식이요법이 외식 때문에 헛수고가 될 수 있습니다.


 2  주말에 여행 가기

집에 있으면 아무래도 움직임이 덜하기 때문에 주말 여행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능하면 음식은 준비해 가고, 조금 힘들더라도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3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찾기

운동은 사람마다 체력이 다르므로 가족이 함께 하는 다이어트 운동으론 가능하면 같은 종목으로 정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드민턴이나 탁구, 춤 등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함께 한다면 운동이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4  함께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저열량, 저지방 식사를 준비할 때 가족이 모두 역할을 나눠 음식을 만들어 보세요. 함께 웃고 떠들면서 준비하다보면 다이어트보다 값진 효과를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5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가족의 취침 시간이 늦은 집은 출출한 밤이 되면 의기투합하여 라면이나 빵, 등 야식을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초대사가 떨어진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지방으로 축적되나, 온 가족이 일찍 잠자리에 들면 야식 먹는 일이 사라질 것입니다.


 6  선물 사주기

각자 다이어트 목표를 정해 매달 점검한 후 목표를 달성한 사람에게는 칭찬의 말과 함께 멋진 선물을 사주세요. 선물을 받으면 받아서 좋고, 받지 못하면 다음에 받으려고 노력할 테니 효과는 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