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몸이 붓고 가스가 차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들

 

1. 요거트

식사를 한 후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오른다고 느껴지면 소화기 건강에 이로운 미생물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거트를 먹어보세요.

블루베리나 딸기 같은 신선한 과일을 곁들이면 먹는 즐거움에 더해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2. 생강

생강은 위장의 염증을 줄이고, 소화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이 자꾸 붓고 가스까지 찬다면 생강을 달여 따뜻하게 식전, 식후, 언제든 편하게 마셔보세요.

 

3. 오이

오이에는 천연 이뇨 성분인 황과 규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변을 통해 나트륨 배출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부기가 빠지게 됩니다.

또한 오이는 수분도 풍부해서 소화기에서 가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수박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에는 수분은 물론, 천연 이뇨제와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 안의 수분과 나트륨 배출을 도와줍니다.

 

5.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몸 속 과도한 수분을 배출해 부기를 내리는 천연 이뇨제 중 하나인 아스파라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 서식을 돕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을 가라앉히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6. 김치

발효식품인 김치에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즉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배에 빵빵하게 가스가 차는 게 싫다면, 식사 때마다 김치를 몇 젓가락이라도 먹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