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은 최고! 하지만 건강에는 최악인 8가지 음식 조합

cachetter 2016. 11. 14.

햄버거와 콜라, 소주와 삼겹살 등등 마치 누가 정해놓은 듯 늘 짝꿍처럼 서로를 따라다니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환상적인 맛의 조화가 자칫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안 좋은 음식 조합

 

1. 햄버거 & 콜라

뻑뻑하고 기름진 햄버거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콜라는 당연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콜라에 들어있는 인, 탄산 성분은 햄버거 속에 들어있는 칼슘과 무기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 뼈를 약하게 만듭니다.

햄버거는 콜라보다는 주스 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소주 & 삼겹살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은 지방을 합성하는 성질이 있어 소주와 삼겹살을 함께 먹으면 지방이 몸속에 쌓여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또 삼겹살에 많이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은 알코올 해독을 방해해 간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3. 우유 & 초콜릿

흰 우유와 초콜릿은 모두 포화지방 함량이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설사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빵 & 오렌지 주스

전분으로 만들어지는 빵은 침 속의 프타알린 성분을 통해 소화가 됩니다. 하지만 산성인 오렌지주스와 만나면 프타알린 기능이 저하되면서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토마토 & 설탕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은 물론이고 불에 익혀 먹으면 더욱 좋은 슈퍼푸드가 됩니다. 하지만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면 인체 당질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열량 발생 효율을 높여주는 비타민 B가 모조리 파괴됩니다.

설탕보다는 비타민 C의 산화를 막아주고 세포 에너지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소금을 뿌려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당근 & 오이

당근에 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은 오이의 주성분인 비타민 C를 파괴합니다. 때문에 비타민 섭취가 목적이라면 가급적 당근과 오이를 함께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시금치 & 두부

시금치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 옥살산은 두부 속 칼슘과 결합해 불용성 수산칼슘을 생성합니다. 이는 칼슘 흡수를 제지하고 결석증을 유발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8. 홍차 & 꿀

홍차는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데, 떫은 맛의 주원인인 탄닌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균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탄닌이 꿀의 철분과 만나면 탄닌산철로 변하면서 제 효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밖으로 배출됩니다.

홍차에는 꿀보다 설탕을 넣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