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좋은 새싹 7종과 그 효능

cachetter 2017. 4. 7.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좋은 새싹 7종과 그 효능

 

1. 브로콜리싹 ~ 항암 성분 풍부 & 야맹증 예방

대표적인 항암 식품으로 꼽히는 브로콜리의 경우,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새싹에 항암효과가 있는 설퍼라페인이 20배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A를 만드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보통은 육류와 같이 먹거나 샐러드로 만들어 먹지만, 특유의 향이 있어 햄버거나 샌드위치에 넣어 먹으면 입맛을 돋워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순무싹 ~ 피부 및 간장 보호 & 소염 작용

무를 개량한 순무는 잎과 뿌리 모두 맛이 좋은데, 순무싹의 녹색 부분에는 항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B가 많아 피부를 곱게 가꾸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간장의 활동을 돕고 간염과 황달에도 효과가 있으며, 해독과 소염 작용을 해 목에 염증이 생겼을 때 먹으면 염증을 가라앉혀 줍니다.

특히 칼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나 뼈가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독특한 향이 있고 씹는 맛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3. 무순 ~ 풍부한 비타민

무순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일본요리과 중국요리에 많이 쓰이는데, 특히 돼지고기 요리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된장으로 양념해 무치거나 토란조림, 스테이크 등에 곁들여도 좋습니다.

 

4. 배추싹 ~ 피로 회복 & 변비 치료

배추싹에는 시스틴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 C와 소다, 염소, 유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을 건강하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특히 배변을 원활하게 해 변비를 치료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배추싹은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생즙이나 샐러드, 비빔밥, 냉면, 국수, 김밥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양배추싹 ~ 노화방지 & 피부미용

배추싹과 비슷하지만 잎이 두껍고 털이 없으며 흰빛이 도는 양배추싹에는 비타민 A, B, C, K가 들어 있고 칼슘과 황, 염소, 셀레늄 등이 풍부합니다. 황과 염소는 위와 창자를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셀레늄은 노화방지, 피부미용, 정력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맛이 순해서 샐러드로 만들면 좋으며, 배추싹처럼 김밥, 비빔밥, 냉면, 국수 등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완두싹 ~ 당뇨 예방 & 정력 강화

완두싹은 옛날부터 중국에선 고급 건강채소로 분류되어 궁중요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 재료로, 과거엔 완두콩 싹을 틔워 10cm 정도 자라면 잎을 따서 먹었으나 요즘은 더 어릴 때 잘라 먹는다고 합니다. 비타민 B, C 등이 풍부하고 인, 철, 칼슘,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당뇨 예방과 정력 강화에 좋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이 좋고, 햄버거, 샐러드, 볶음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7. 메밀싹 ~ 콜레스테롤 저하 & 고혈압 예방

메밀싹에는 아스파틴산, 글루탐산, 라이신 등 항산화 물질이 다른 곡물이나 채소류에 비해 월등히 많이 들어 있는데, 특히 풍부한 루틴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해 각종 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비만과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소화를 도와주며, 나물무침이나 국거리, 샐러드용으로도 알맞습니다.

 

유익하고 색다른 정보(동영상)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