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나이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법으로 나의 피부노화 알아보기

※ 얼굴 나이테 : 주름, 눈꺼짐 등의 얼굴 상태

 

피부노화를 알아보는 초간단방법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잘 말린 후 민낯에 물을 한 방울 떨어트려 보면 OK! 

 

=> 물이 떨어지자마자 물방울 모양을 바로 유지하는 경우는 피부조직이 촘촘해서 물이 머무를 공간이 별로 없는 피부로, 20대처럼 피부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물방울이 바로 퍼지는 경우는 피부 조직에 모기장처럼 구멍이 많아서 사방으로 퍼져버린 것입니다.

 

피부노화의 특정부분(노화주의보구역) 찾아내기

* 노화주의보 구역이란 얼굴 전체 중 손상, 건조 또는 조직이 헐거워진 부분으로, 당연히 제일 많이 노화된 부위를 나타냅니다.

 

얼굴에서 눈가, 팔자주름, 턱, 이마 中 노화가 조금 더 진행된 곳을 찾는 방법은

1. 밀가루와 물을 2:1의 비율로 약간 묽게 섞습니다.

2. 만들어진 밀가루 팩을 최대한 균일한 두께로 얼굴에 펴 바릅니다.

3. 밀가루 팩이 가장 먼저 마르는 곳이 내 얼굴의 노화주의보 구역입니다.

4.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5분 정도 기다립니다.

20대의 평균 노화주의보 구역은 눈가, 40대는 눈가 & 팔자주름, 60대는 눈가 & 팔자주름 & 입가(인중 포함) & 목 입니다.

보통 60대 피부에서는 20대에 비해 인중과 턱에 확연히 주름의 차이가 나서 입가 주위부터 마르는 현상을 보입니다.

* 나이보다 많은 곳이 마른다면 피부 노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이고, 관리를 하는데도 결과가 안 좋다면 관리방식이 잘못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노화주의보구역을 찾는 또 다른 방법

화장품을 발랐을 때 순식간에 스며드는 곳이 있다면 그곳이 바로 노화주의보 구역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노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럴 때는 순식간에 스며드는 곳, 즉 노화주의보 구역 위주로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고 듣는 "오늘의 좋은 글"~

사랑 그 하나....

 

 

연관글 ▷▷ 동안얼굴형이 오래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