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연구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운동 전에 카페인을 섭취한 운동선수는 그렇지 않은 선수에 비해 15%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납니다. 또한 커피 한잔을 마시고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에도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 전에 커피를 마셔야 하는 5가지 이유

 

1. 운동할 때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합니다.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의 카페인이 근육 내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66% 증가시켜 지구력에 도움을 줍니다. 글리코겐은 근육내에 저장된 탄수화물로, 운동하는 동안 에너지를 제공해 더 강렬하고 오래도록 운동하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러나 과하게 마시면 오히려 커피의 카페인이 몸에 있는 수분의 배출을 빠르게 합니다. 그러므로 운동 하기 전에 커피를 마셨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혈액순환을 높여줍니다.

 

일본에서 실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커피가 신체의 혈액 순환에 순기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각 참가자들에게 5온스의 커피를 마시거나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마시게 한 후 손가락의 혈액흐름을 측정한 결과 규칙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한 사람들은 혈액의 흐름이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해서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근육이 더 많은 사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3. 통증을 줄여줍니다.

 

30분 동안 높은 강도로 운동을 하기 전에 2~3컵의 커피를 마시게 되면 카페인이 근육의 고통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크고 작은 근육의 손상과 부상을 줄입니다.

 

동물연구에서 카페인이 나이를 들어가면서 생기는 근력의 손실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5.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존스홉킨스대학 연구원들은 커피를 규칙적으로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게 200mg의 카페인을 주었고 다른 한 팀에는 가짜 카페인을 투여하고 여러장의 이미지를 보여준 후 다음날 두 그룹에게 각각 그 이미지를 기억할 수 있는지 질문했는데 케페인을 섭취한 그룹이 더 나은 기억력을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는 카페인이 반복적인 훈련이나 단기 기억력 증진에 효과를 미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