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아 보이길래 일부러 고른 식품이지만, 정작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것들이 적지 않습니다.

 

알고 보면 건강에 안 좋은 식품 5가지

 

1. 저지방 쿠키

다어어트하는 사람들을 유혹하는 저지방 식품. 그러나 일부 저지방 쿠키에는 지방만큼이나 안 좋은 소금기가 많은 게 문제입니다. 건강을 고려한다면 지방 함량을 따지기 보다는 오트밀 같은 통곡물(도정하지 않은 곡물)로 만든 과자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비타민 워터

비타민 워터 1병의 열량은 무려 200Kcal 입니다. 매일 1병씩 마시면 1년에 9kg이 찌는 셈이 되므로 열량이 0인 음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저지방 아이스크림

저지방 아이스크림은 보통 아이스크림보다 열량이 낮을 수 있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저지방 아이스크림 중에는 보통 아이스크림보다 열량이 더 높은 것도 있습니다. 게다가 저지방 아이스크림은 맛이 기름지지 않아 만족하지 못하고 더 먹게 될 소지도 있습니다.

 

4. 구운 감자 칩

튀긴 감자 칩보다는 지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운 감자 칩 역시 열량은 높고 영양과 식이섬유는 부실한 간식일 뿐입니다. 그래서 간식으로는 구운 감자칩보다 버터가 첨가되지 않거나 올리브유처럼 좋은 기름을 쓴, 더구나 식이섬유까지 풍부한 팝콘이 훨씬 낫습니다.

 

5. 무지방 드레싱

무지방 드레싱에는 지방은 없지만 설탕이 듬뿍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레싱에 지방이 전혀 없으면 소화 과정에서 샐러드 채소로부터 비타민 A, D, E, K 등을 흡수하기 힘들어집니다.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지방이 필요하므로 무지방 드레싱보다는 올리브유나 식초, 허브를 곁들어 먹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