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색깔도 예쁠 뿐더러 면역력 증가, 노화 방지, 각종 성인병 예방 그리고 피부미용에 다이어트까지! 어디 하나 안 좋은 것이 없는 천연 비타민, 파프리카!

※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기 좋게 썰어 들기름에 살짝 찍어 먹으면 식물성 기름인 들기름과 지용성 기름인 파프리카를 같이 섭취하게 되어 체내 영양분 흡수율이 5배 정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 색깔별 특별 효능

 

1. 초록 파프리카 >> 다이어트

초록색 파프리카는 다른 파프리카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지방분해에 탁월한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 시 제일 필요한 성분인 철분과 섬유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습니다.

 

 

2. 빨강 파프리카 >> 노화예방

빨간색 파프리카는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내에 흡수된 리코펜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막아 피부의 탱탱함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갑작스런 눈밑 처짐과 늘어진 팔자 주름 등 불시에 찾아오는 피부노화가 걱정된다면 빨간색 파프리카를 자주 섭취하세요.

이 외에도 뼈 건강에 좋은 칼슘과 암 예방에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주황 파프리카 >> 눈 건강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야맹증 개선과 시력 보호,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같은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해서 눈이 침침할 때 주황색 파프리카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4. 노랑 파프리카 >> 스트레스 해소, 고혈압 예방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서 각종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에 지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란색 파프리카는 혈액 응고를 막아주고 혈액 순환 개선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질환을 앓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