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은 작은 공간 안에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가야 하는 만큼 그 좁은 공간 속에 죽은 공간이 없도록 공간활용을 극대화하고, 수납을 깔끔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룸 공간 활용 팁

 

 

1. 다용도 가구 활용하기

원룸은 공간이 작은 만큼 부피가 큰 가구 대신 한 가구로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 다용도 가구가 답입니다.

 

2. 숨겨진 공간 활용하기

침대 밑이나 신발장, 책장 위와 같은 곳을 활용하여 수납공간으로 만들면 죽어있는 공간도 활용하고 집안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입니다.

 

3. 공간 분리하기

원룸은 기본적으로 침실과 부엌, 거실 등이 분리되지 않은 형태입니다. 하지만 파티션이나 책장 등을 활용하면 충분히 공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4. 밝은 컬러 사용하기

하얀색 같은 밝은 컬러의 가구나 벽지를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집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벽지나 가구처럼 면적이 넓은 것들을 우선 밝게 맞춘 후 작은 소품들을 그 톤에 맞추면 집도 넓어 보이고 훨씬 정리정돈이 되어 보입니다.

 

5. 로프트 침대 활용하기

로프트 침대는 2층 아래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6. 주방 씽크대 공간 활용하기

씽크대 위에 건조대를 설치하면 식기에서 떨어지는 물방울이 씽크대로 떨어질 뿐더러 작은 찬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주방 카트 활용하기

주방에 수납공간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주방 카트를 사용해 보세요. 전자레인지나 밥솥, 커피포트 등도 쉽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이동은 덤이 되고요~

 

8. 욕실 공중에 수납공간 만들기

욕실에 봉을 설치한 후 세안제나 샤워타월 등을 와이어 클립으로 끼워 주세요. 곰팡이나 얼룩 걱정도 없고 청소도 간편해 집니다.

 

9. 샤워 헤드 활용하기

샤워 헤드 부분에 매달아 사용하는 샴푸 랙을 설치하면 깔끔한 정리정돈은 물론, 샤워나 샴푸시 사용하기도 편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