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하게 매끈 피부 만드는 비법들

 

1. 일찍 잠자리에 들기

충분한 수면은 몸에 쌓인 피로 물질과 노폐물을 해독해 주는 최고의 보약으로, 최소 6~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흥분하지 말기

혈중에 스트레스 관련 호르몬인 코티솔이 많아지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러므로 하루 동안 쌓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 주는 간단한 체조를 통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풀어 주어야 합니다.

 

3. 무리한 다이어트는 금물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관자놀이 부분과 볼 살이 쏙 들어가면서 상대적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 되기 쉽습니다. 특히 삼십 대에 들어서서 빠진 볼 살은 절대 원상 복구되지 않으므로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에 살을 빼는 일은 삼가해야 합니다.

 

4. 체질량 지수는 25 이하로 유지하기

과체중인 사람이 피부 노화와 여러 가지 질병의 발생률이 높게 나타나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체질량(BMI) 지수가 25 이상으로 넘어가면 염증성 반응을 촉진시켜 세포를 파괴합니다.

 

5. 너무 덥거나 추운 곳은 피하기

주변 온도가 급격하게 바뀌면 피부는 주변 온도에 적응하기 위해 그만큼의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자외선 등 외부 유해 요소를 방어해야 할 피부 속 에너지도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상황은 피부에 스트레스를 가져다주는 요인이 됩니다.

 

6. 단 것 위주의 식습관 버리기

혈당은 피부의 콜라겐을 느슨하게 변형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7. 물 마시기

오랜 시간 늦잠을 잔 날이나 커피를 많이 마시거나 과음을 한 다음날은 피부가 부쩍 푸석푸석해 집니다. 이렇듯 수분 부족으로 생기는 탈수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고 젖은 수건을 방 안에 걸어 두는 등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8. 마사지로 주름 방지하기

마사지를 하거나 림프샘 등을 순환시켜 주면 피부 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붓기 쉬운 눈가의 피부가 팽창하지 않도록 피부 바깥쪽으로 마사지해 주고 눈가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 눈 주변을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레드 와인 마시기

붉은 포도 껍질에서 나오는 항산화제 폴리페놀은 노화 방지, 항염증 등 피부와 심장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단, 하루 한 잔 정도가 적당하며 많은 양을 한꺼번에 마실 경우 오히려 피부 손상과 탈수 현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0. 가볍게 운동하기

격렬한 운동은 신체에 스트레스를 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반대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는 것이 피부에 좋은 운동법입니다.

 

유익하고 색다른 정보(동영상)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