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신체는 7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물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로, 수분 섭취가 부족해지면 그 즉시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들


 1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집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집니다.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을 때, 가장 효과 좋은 방법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입니다.


 2  몸이 무겁고 무기력해집니다.

수분은 두뇌활동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마시지 않으면 두뇌 활동이 둔해지면서 자주 피곤하고 매사에 무기력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3  앉아 있다가 일어날 때 자주 어지럽습니다.

혈액은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 섭취량이 줄어들면 혈액량이 감소하면서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잦은 두통이 느껴집니다.

가벼운 탈수증을 앓고 있을 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 두통인데, 이는 충격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액체가 감소해서 나타납니다.


 5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립니다.

심장의 두근거림은 탈수 증상 중 하나로, 주로 카페인 섭취와 수분량 부족이 동반될 때 나타납니다. 특히, 심장이 이유 없이 뛰고 호흡이 가빠지는 증상이 동반되면 주저 말고 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6  밥을 먹었는데도 금방 허기가 집니다.

우리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수분이 필요하다고 몸이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배고픔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7  변비에 걸리기 쉽습니다.

변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은 수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아 생깁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변비가 사라지거나 완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