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

출렁출렁한 뱃살을 태워 없애기 위해서는 운동이 기본이지만, 뱃살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의 데이비드 징크젠코 박사가 '뱃살 제로 식습관(Zero Belly Diet)'이라는 책에서 추천한 내용에 더하여 뱃살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10

 

1. 달걀

달걀에는 항염증 성분인 콜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한데, 콜린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체중 증가를 막을 뿐더러, 내장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생강

생강은 체내에 열을 생성, 체온을 높여서 복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분비 물질이자 복부에 지방을 쌓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인 코르티솔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강을 직접 먹기 힘들다면, 차의 형태로 음용하여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연어

연어에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고도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를 늘리면, 염증을 줄이고 체중 감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여 염증 수준을 더욱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4. 사과

사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단순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당분을 지방으로 저장하는 대신 더 많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은 플라보노이드와 혼합하여 혈액에서 순환하는 지방 수준을 낮춰줍니다.

특히 색깔이 진하면 진할수록 지방을 분해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토마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에 풍부한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6.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첨가물이 없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서 과식을 예방,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소화와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7. 자몽

자몽에는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적고 포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건강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8. 귀리

귀리에 포함된 식이섬유 중 반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에서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는 젤 같은 물질로 변모합니다. 이를 통해서 허기를 금방 느끼지 않게 되며, 내장 지방이 감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9. 참치

참치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전형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불포화 지방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칼슘, DHA, EPA, 오메가 6, 셀레늄 등 몸에 유익한 성분을 포함한 건강 식품입니다.

 

10. 베리류

베리류는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잉여 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