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daily life

모기에게 잘 물리는 사람의 유형 9가지

by cachetter 2016. 8. 9.
반응형

모기에게 잘 물리는 사람의 유형

 

 

1.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땀을 흘리면 젖산이 생성되는데, 모기들이 좋아하는 성분 중에 하나가 바로 젖산입니다. 그리고 그 땀이 마르면 땀속에 있는 박테리아 냄새가 모기를 자극시키기 때문입니다.

 

 

2. 몸에 열이 많은 사람

모기는 열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사람을 잘 찾아옵니다. 특히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몸에 열이 많아 모기에 더 잘 물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3. 거칠게 숨쉬는 사람

우리가 내뿜은 숨결에는 이산화탄소가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이산화탄소에 이끌려 모기가 공격을 합니다. 그래서 격한 운동 후 숨을 가쁘게 내쉬거나하면 모기의 공격을 받기 쉽습니다.

 

 

4. 술을 마신 사람

술을 마시게 되면 열이 오르고, 호흡 또한 평소보다 가빠지면서 모기가 정말 좋아하게 되는 사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5. 향이 강한 향수나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

후각이 발달된 모기는 향이 강한 향수나 화장품, 바디클랜져, 비누 등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또한 향이 강한 향수는 벌까지 자극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6. 임신한 여성

임신을 하게 되면 체온도 보통 사람보다 조금 더 높고, 모기가 좋아하는 이산화탄소를 더 내뿜게 되면서 모기에 더 잘 물리는 것입니다.

 

 

7. 비타민 B1이 부족한 사람

비타민 B1은 티아민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티아민은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방출합니다.

비타민 B1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돼지고기, 해바라기씨, 맥주효모, 두류, 완두콩, 아스파라거스, 땅콩, 버섯, 수박 등이 있습니다.

 

 

8. 어두운 색상의 의류를 즐겨입는 사람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 모기는 심지어 어두운 색상의 옷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어두운 색상의 옷보다 밝은 색상의 옷을 입었을 때 모기에 물릴 확률이 더 적다고 하니 외부활동을 할 땐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저녁에 외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어두우면서 습한 저녁이 모기가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환경입니다.

여름철, 특히 발병하기 쉬운 질환 7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