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중에는 기억 능력과 뇌 기능을 저하시키는 등 뇌에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그런 음식들을 아예 안 먹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먹는 양과 횟수라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먹으면 멍청해지는, 뇌에 나쁜 음식 7종

 

 1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습관적으로 먹게 되면 IQ를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결과, 3살 때부터 패스트푸드를 먹은 아이들은 중학생이 되었을 때 낮은 IQ를 보였다고 합니다. 

 

 2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너무 많은 설탕 섭취는 기억력 및 학습 저하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설탕 때문에 인슐린이 뇌세포에 도움을 못주기 때문입니다.

 

 3  포화지방(버터 등)

포화지방을 과다섭취하면 뇌 기능이 저하됩니다. 실제 하버드 대학교 연구에 의하면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한 여성들이 그러하지 않은 여성들보다 낮은 뇌 기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4  껌

생각 없이 껌을 씹는 행동은 인식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 보건 연구원들에 의하면 평소 껌을 많이 씹는 사람들은 단기 기억 장애를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5  낮은 탄수화물 식단

탄수화물 섭취량이 부족해지면 기억력 저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 22세~55세 여성들로 구성된 연구에서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한 여성들이 인지 능력이 낮았다고 합니다.

 

 6  가공음식

가공 음식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이 역시 기억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 약화, IQ 저하 등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7  튀긴 음식

베이컨, 감자튀김 같은 튀긴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인지 능력 저하 뿐만 아니라 건강한 뇌 세포를 죽일 수 있고, 기억력 저하까지도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