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부근이 거뭇거뭇해지면서 항상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다크서클은 혈액순환, 색소 침착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데, 이런 다크서클이 좀처럼 없어지지 않고 짙어져만 가는 이유는 따로 있다고 합니다.

 

다크서클이 자꾸 짙어져만 가는 7가지 이유

 

 

1. 빈혈

빈혈은 혈관에 푸른빛이 돌게 해 푸른색의 다크서클이 생기게 하거나, 철분이 부족하면 안색이 창백해질 뿐만 아니라 눈 아래 핏줄이 보이면서 다크서클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이런 경우 빈혈에 좋은 시금치, 검은 콩 등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과음

음주는 평소보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 않게 하면서 눈 주변의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미쳐 다크써클을 악화시킵니다.

이런 경우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눈 위를 가볍게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도와줘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눈 화장을 깨끗이 지우지 않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의 눈화장 후 깨끗이 클렌징하지 않을 경우 눈가의 색소침착이 발생하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꼼꼼히 클렌징하고, 눈을 자주 비비는 행위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 바르지 않기

다크서클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가 침착되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눈가는 피부가 얇고 색소침착이 더 쉬우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신경써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이 전용으로 나왔거나 안과 테스트를 거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5. 과로 & 수면부족

과로 및 수면 부족은 신진대사, 순환기능을 저하시킵니다. 특히 눈밑 피부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혈관분포가 많이 이뤄져있어 다크서클이 쉽게 생기고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6. 세안시 눈 주위 세게 문지르기

세안할때 눈 주위를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기를 제거할 때도 타월로 찍어내듯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7.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비염으로 비강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눈꺼풀 아래의 혈류가 정체되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

↓↓카카오 채널 소식받기↓↓
♥ 뷰티 다이어트 & 건강 생활 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