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춥다 보니 몸은 덜 움직이게 되는데, 식욕은 자꾸 샘 솟아 유난히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이 겨울인데요. 하지만 겨울철에 먹으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는 제철 채소 4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모두 칼로리가 낮고 소화하는데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어 체내에 쌓이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을 뿐더러 제철 음식이라 건강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특이 채소들

 

1.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는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을 뿐더러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라 매일 먹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해독작용을 강화하는 물질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A와 C, K도 공급하기 때문에 따로 비타민을 챙겨 먹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콜리플라워

한 컵에 30kcal도 안 되는 저칼로리 음식이면서도 먹음직스럽게 생긴 것이 속을 든든하게 해줍니다.

콜리플라워는 견과류 맛이 나도록 살짝 구워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좋은데, 부드러운 맛이라 어느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3. 케일

케일에는 비타민 C는 물론 피로를 풀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을 뿐더러 해독작용을 강화해주는 물질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금만 먹어도 즉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수프에 넣어 조금만 먹어도 섭취 칼로리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국수호박

생김새 때문에 특이한 이름을 가진 국수호박은 물에 삶으면 국수 면처럼 풀어지는데, 파스타 면의 4분의 1밖에 안 되는 칼로리라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구워서 혹은 얇게 썬 뒤 말려서 먹어도 됩니다.

특히 섬유질이 매우 풍부해서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