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일에 풍부한 비타민 A와 비타민 E는 공통적으로 피부노화를 막고 독소를 배출시켜 윤택한 피부를 가지게 도와주며, 비타민 A는 잔주름 예방 효과가, 그리고 비타민 E는 볼륨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어서 피부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는 폴리페놀과 피토스테롤이라는 항산화 성분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피부를 손상으로부터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습니다. 게다가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수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서 생기는 질환들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항바이러스, 항진균,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 있어 상처 치유에도 아주 효과적이며, 피부의 면역력과 자생력을 높어주기 때문에 아토피성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 단, 일반 올리브 오일이 아닌 정제되지 않은 순수한 엑스트라버진 등급의 올리브 오일 이여야 합니다!

 

올리브오일의 다양한 활용법

 

1. 오일풀링 또는 마사지

올리브 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서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지며 비누로 씻어내도 그 효과가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어 마사지에 정말 좋습니다.

손바닥에 적당량(2~3방울)을 떨어뜨린 후 손바닥을 얼굴에 가져다 대고 톡톡 쳐주기만 하면 끝! 아침보다는 저녁에 하는 것이
좋고, 샤워나 목욕 후, 또는 취침 30분 전에 하면 피부에 잘 흡수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2. 피부 트러블 진정 및 완화

얼굴에 자주 생기는 뾰루지는 올리브오일로 진정시킬 수 있는데요. 뾰루지가 난 곳에 올리브오일을 조금 발라주면 OK!

찬바람에 튼 피부나 트러블이 생겨 따갑고 화끈거리는 피부에도 올리브오일을 적신 화장솜을 올려주거나 살짝 닦아내면 피부가 진정됩니다. 또한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치 용으로 발라주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3. 블랙헤드 제거

콧방울 주변의 블랙헤드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가제에 고운소금을 묻혀 문지르면 블랙 헤드를 형성하는 피지와 노폐물들이 분해되면서 전체적으로 그늘 없는 촉촉하고 맑은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4. 각질 제거

올리브 오일에 흑설탕을 섞어서 마사지를 해주면 각질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클렌징

진한 메이크업을 했을 때 올리브오일로 지우면 모공 속 잔여물을 녹여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메이크업을 클랜징할 때 올리브 오일은 천연식품이라 눈의 점막을 자극하지 않으며, 눈가의 잔주름 또한 예방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6. 손톱 보호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올리브오일을 ​면봉에 묻혀 손톱 주위에 꼼꼼히 발라주면 손톱이 갈라지거나 부러지지 않습니다.

만약 손톱 주변이 건조해지면서 큐티클이 일어났다면 손을 따뜻한 물에 마시지 해주고 따뜻하게 데워놓은 올리브 오일에 손톱을 5~10분 정도 담그어 놓으면 손톱주변에 수분이 흡수되면서 손톱에 큐티클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7. 쉐이빙

올리브 오일을 쉐이빙 할 부위에 바른 후 면도를 하면 안전하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어떤 쉐이빙 크림보다도 깨끗하게 면도가 된다고 합니다.

 

8. 헤어케어

손상된 머리카락과 두피에 올리브 오일을 바른 후 스팀타월로 30분 정도 감쌌다가 물로 행궈주면 비듬도 없어지고 푸석해진 머릿결이 윤기있게 회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