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시는 듯한 느낌, 또는 망치로 두드리는 느낌을 받으며 구역감이나 구토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는 편두통!

편두통 증상이 나타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진통제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진통제를 장기간 습관적으로 남용하게 되면 내성이 생겨 전문 치료제들의 효과가 떨어지거나, 신경계가 과하게 흥분하고 몸에서 스스로 통증을 억제하는 기능이 둔해지거나 망가지면서 '약물 남용 두통'이라는 또 다른 두통으로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편두통이 있을 경우 앞으론 진통제에 의존하기 보다는 지압을 통해 다스려보세요! 물론 두통이 잦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편두통 지압법

 

● 인당혈 지압하기

편두통 지압법

양 눈썹 사이의 중간 지점인 인당혈을 가만히 눈을 감고 약 45초 동안 지그시 눌렀다 떼어줍니다.

인당혈 마사지는 눈의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찬죽혈 지압하기

편두통 지압법

찬죽혈은 콧대와 눈썹이 만나는 움푹 파인 곳으로, 이 두 지점에 손가락을 대고 꾹 눌렀다가 떼기를 3회 정도 반복하거나 둥그렇게 눌러 마사지하면 막힌 코를 뚫거나 흐르는 콧물을 막아주기 때문에 두통을 잊게 하고 눈의 피로 또한 없애줍니다.

 

 영양혈 지압하기

편두통 지압법

눈 중간지점에서 내려와 콧방울 바로 옆 움푹 파인 부분에 위치한 영양혈을 눌러주면 코막힘을 없애줘서 두통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솔곡혈 지압하기

솔곡혈은 편두통과 이명에 관련이 있는 혈자리로, 양 쪽을 시계방향으로 여러 번 손가락으로 누르면서 비벼주면 두통이 완화됩니다.

또 술에 대한 갈망감도 완화시켜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천주혈 지압하기

편두통 지압법

목과 어깨가 연결되는 부위를 시작으로 뒷 목과 두개골 아래쪽의 천주혈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편두통으로 인한 코막힘을 줄여줍니다.

또 천주혈을 지압하면 만성피로나 눈의 피로,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합곡혈 지압하기

편두통 지압법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합곡혈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꾹꾹 지압해주면 목 근육, 허리 통증 및 두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뭉친 근육이 풀어지면서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