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 5가지

 

1. 당근

아침에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

비타민, 카로틴, 섬유소가 풍부한 당근을 생즙으로 만들어 아침에 마시면 활력 충전에 좋습니다.

단, 당근의 대표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은 껍질에 많으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2. 토마토

아침에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카로티노이드계 항산화물질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은 오전 중에 높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단,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노약자들은 토마토를 생으로 먹지 말고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요거트

아침에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

요거트에는 프로스타글란딘 E2 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궤양을 치료하고 흡연, 음주 시 인체로 흡수되는 유해한 물질로부터 위 내벽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 밤에 먹으면 밤새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대신 아침에 먹으면 장과 뇌가 활발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꿀

아침에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

아침에 먹는 꿀은 몸에 활력을 가져와 잠을 깨는데 도움을 주며,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꿀은 약 80% 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된 단당류이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쉽고 영양가도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감자

아침에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

감자에는 몸 속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는 판토텐산 물질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 시간에 먹으면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